새해를 맞이한 요즘 올해도 다들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데 그러려면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잘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기력이 쇠한 분들은 동물성 본초로 조선시대 의서에도 기록되어 있는 흑 염소즙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알고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흑 염소즙 효능 살펴보기
흑염소즙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추천되는 식품으로 아라키돈산이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데 체내 합성이 어려운 물질이며 몸속에 보유량이 충분하다면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의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여성은 나이를 먹을수록 체내의 에스트로겐이 급감하고 우울증과 안면홍조를 비롯한 각종 갱년기 증상 원인이 되는데 흑 염소즙 효능 같은 경우 성호르몬을 보충하여 이런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라키돈산은 성장호르몬의 증가를 도와주는데 흑염소즙을 꾸준하게 챙겨 먹으면 세포를 복구시키고 재생하여 노화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회춘 호르몬으로 일컬어지는 식품입니다. 특히 꾸준하게 먹으면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줘서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또 아라키돈산 성분과 풍부한 단백질은 우리의 피부에 영양분을 채우고 피부보습과 탄력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젊고 윤기 있는 건강한 동안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또 근육량을 늘려주며 관절도 튼튼하게 개선해 줄 수 있는데 관절염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여 관절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면 자주 무언가를 까먹는 건망증이 생길 수 있는데 흑 염소즙 효능 통하여 기억력을 향상하는 효과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두뇌건강에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시켜 두뇌발달을 돕고 뇌기능 향상으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부터 흑염소는 만성적인 피로가 쌓여있거나 병후 기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먹는 보양식으로 사랑받았는데 기운이 부족한 상황에서 흑염소 고기를 드시면 기력을 보충해 주고 피로해소에 좋다고 하며 스트레스도 해소시키는 식품으로 평가받습니다. 특히 아라키돈산이 혈당조절에도 관여하는데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여 혈당수치를 감소시키고 관리를 도와줍니다.
흑 염소즙 효능 중 아라키돈산에 의한 혈관건강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우리 혈관 속의 중성지방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줄 수 있으며 깨끗한 상태로 깔끔해진 혈관 속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혈압도 줄여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여 혈관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 가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올레산이 내장지방의 주범인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리놀렌산은 지방이 쌓이면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초대사량은 높여주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뱃살이 찐 사람들이 꾸준하게 먹으면 체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소즙 먹는 법
몸에 좋지만 흑염소 특유의 향에 거부감을 느껴서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은 뽕나무를 먹고 자란 흑염소 고기를 먹으면 육질도 부드럽고 향도 개선되어서 좀 더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산 허가받은 도축장에서 철저한 위생검사를 받은 염소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는 것이 좋고 하루권장섭취량 1~2포 수준인 140ml 이내로만 복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염소즙 부작용
염소즙의 경우 열성을 띠는 식품으로 몸이 냉한 분들께는 좋지만 평소 땀을 수시로 흘리고 몸이 뜨거운 분들은 체질상 맞지 않아서 발열과 두드러기, 구토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염려가 있습니다. 특히 과다하게 섭취 시 복통과 설사 등 다양한 위장장애를 부작용으로 호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